주소 :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
국가행사인 호미곶 해맞이 축전을 기리는 상징물이다.육지에선 왼손, 바다에선 오른손인 상생의 손은 새천년을 맞아 모든 국민이 서로를 도우며 살자는 뜻에서 만든 조형물인 상생의 손은 두 손이 상생(상극의 반대)을 의미한다.
산업기술의 발달과 시대적 변화로 사라져가는 항로표지의 시설과 장비를 영구히 보존 전시하기 위해 건립되었으며, 관람객들이 직접 보고 듣고 만져보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 학습공간으로서 항로 표지와 해양수산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꿈을 키워주는 공간이다.
[출처 : 방방콕콕(http://bbkk.kr) , 국립등대박물관(www.lighthouse-museum.or.kr)]
연구센터, 홍보관, 해양체험관, 해양관 그리고 각종 체험시설을 갖춘 복합공간으로 조성되어있으며, 어업전진기지인 구룡포항과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뷰포인트를 확보하고 있어 문화관에 있는 것 만으로도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.
[출처 :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(http://gmg.pohang.go.kr)]
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는 1883년 조선과 일본이 체결한 '조일통산장정' 이후 일본인이 조선으로 와서 살았던 곳으로 '일본인 가옥 거리'로 가옥 몇채만 남아 있던 곳을 포항시가 '근대문화역사거리'로 조성한 곳이다.
[출처 : 경북나드리(tour.daegu.go.kr)]
철예술뜰, 배 모양의 나루쉼터, 일월대, 한국뜰 등 여러 테마가 많이 있습니다.모든 시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.
[출처 : 경북나드리(gbct-train.com) 위키트리 (www.wikitree.co.kr)